OCFVM은 컴파일러형 스크립트입니다. 게임내 리얼타임 루프내에서 간단히 사용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루아 같은 스크립트와의 차이를 설명드리면.. 1. 스택을 별개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코드와 스택이 분리된다는 의미입니다. 루아 vm의 경우는 쓰레드간에 공통으로 VM을 같이 쓰기 어려워서요. 2. 바인드 함수나 객체의 사용시에 인수 검사강화. 루아의 경우는 스크립트내의 함수 호출에 문제가 있을때. 사전에 검사하기가 어렵습니다.. 실행시에만 알수 있는데.. 이게 굉장히 피곤한 일이라서요.. 그리고 VM에 스크립트를 장착할때.. 루아의 경우는 VM마다 로딩을 해줘야 해서.. 일단.. OcfVm과 OcfEx.exe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PDL은 구글에서 만든 프로토버프와 비슷합니다. 같은 용도라고 보면 되는데.. 추가 개발을 할 계획이 없어서.. 프로토버프나 다른 비슷한 오픈소스를 사용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OCFVM은 컴파일러형 스크립트입니다. 게임내 리얼타임 루프내에서 간단히 사용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루아 같은 스크립트와의 차이를 설명드리면.. 1. 스택을 별개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코드와 스택이 분리된다는 의미입니다. 루아 vm의 경우는 쓰레드간에 공통으로 VM을 같이 쓰기 어려워서요. 2. 바인드 함수나 객체의 사용시에 인수 검사강화. 루아의 경우는 스크립트내의 함수 호출에 문제가 있을때. 사전에 검사하기가 어렵습니다.. 실행시에만 알수 있는데.. 이게 굉장히 피곤한 일이라서요.. 그리고 VM에 스크립트를 장착할때.. 루아의 경우는 VM마다 로딩을 해줘야 해서.. 일단.. OcfVm과 OcfEx.exe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PDL은 구글에서 만든 프로토버프와 비슷합니다. 같은 용도라고 보면 되는데.. 추가 개발을 할 계획이 없어서.. 프로토버프나 다른 비슷한 오픈소스를 사용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