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ree Board - 자유 게시판
OCF가 왜 존재하나요?
OCF는 무었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하나요?
OCF에 무었을 기대하나요?
회원님들은 위의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자유로운 댓글 부탁드립니다.
2008.04.01 15:14:59
탄탄한 베이스와 빠른 작업진행~
기본 통신이나 관리에 대한 작업없이 검증된 모듈을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구욤..
ocf 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비지니스 로직만 구성하면 되니... 무지 편하고 빠르다는... ^^;
솔직히 말하면... 음.. 처음 접하는 개발자(저 같은... ㅠㅠ)도 베이스에 대한 고민 없이 비지니스 로직을 올릴수 있다는...
공부 하겠습니다... ㅠㅠ 꾸벅~!
.gif)
기본 통신이나 관리에 대한 작업없이 검증된 모듈을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구욤..
ocf 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비지니스 로직만 구성하면 되니... 무지 편하고 빠르다는... ^^;
솔직히 말하면... 음.. 처음 접하는 개발자(저 같은... ㅠㅠ)도 베이스에 대한 고민 없이 비지니스 로직을 올릴수 있다는...
공부 하겠습니다... ㅠㅠ 꾸벅~!
.gif)
2008.04.03 19:16:06
저처럼 경험이 별로 없는 개발자가 게임서버를 개발해 나가면서...
공통적으로 겪을 수 있는 문제점들을...
또다시 겪지 않도록 해 주는 Best Practice의 모음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디자인패턴 처럼...
2008.04.23 10:18:52
실무 프로젝트( 게임 )에서 굉장히 안정적으로 돌아가는걸 직접 목격한 사람으로서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도입시켜도 되는 장점도 가진 솔루션으로서 메리트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OCF를 베이스로 한 프로젝트에 대한 명세표(해당 프로젝트의 회사의 보안에 문제가 없다면..)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고민없이 많은 개발사가 OCF를 선택할테고 그에 따라 OCF는 비상 할것 같습니다~~(두근두근 합네다~)
그리구 바람직한 비지니스 로직 구현을 위한 예제나 TIP등도(꼭 OCF에 밀접한 관련이 없어도 OCF베이스로 제작된것이라면...) 자유롭게 올라올 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네요 ㅎㅎ
처음 만든 취지는 서버모듈의 재활용성을 높여서 같은 작업을 반복하지 말자는...
그리고 컴포넌트 베이스로 레고 블럭 만들듯이 다른 사람들이 만든것을 가져다 쓰게하자는..
그렇게 검증된 모듈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전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수도 있고...
어째든 그렇습니다.. 만든거 있으면 공유해요~